사례관리사업

사례관리

  1. 목 적 :
    의료, 경제, 심리 등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
  2. 기 간 :
    1월~12월
  3. 대 상 :
    동구 범일동 및 좌천동 거주 저소득 지역주민
  4. 내 용 :
    아웃리치, 사례발굴, 사례회의, 사례개입, 서비스연계 및 의뢰, 각종 네트워크 회의, 후원금(물품) 제공 등

찾아가는 복지상담소

  1. 목 적 :
   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
  2. 기 간 :
    1월~12월, 주1회
  3. 대 상 :
    지역주민 누구나
  4. 내 용 :
    사례접수, 서비스 안내, 신규자원개발 등

무료법률상담

  1. 목 적 :
    법률사각지대 가정의 법률접근성 강화
  2. 기 간 :
    격월 1회(2월, 4월, 8월, 10월, 12월)
  3. 대 상 :
    동구지역 내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
  4. 내 용 :
    부채, 가족관계, 체납 등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한 법률상담

급식지원서비스

  1. 목 적 :
    지역주민의 영양 불균형 및 결핍 예방 및 안부확인
  2. 기 간 :
    2월~12월
  3. 대 상 :
   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지역주민
  4. 내 용 :
    건강식(죽), 밑반찬, 사랑의 빵 등

경제지원서비스

  1. 목 적 :
    지역주민의 경제적 부담감 경감
  2. 기 간 :
    1월~12월
  3. 대 상 :
   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
  4. 내 용 :
    결연후원, 후원물품(명절물품, 김장김치) 등

일상생활지원서비스

  1. 목 적 :
    지역주민의 일상생활 환경 개선
  2. 기 간 :
    1월~12월
  3. 대 상 :
    일상생활지원이 필요한 지역주민
  4. 내 용 :
    무료한방진료, 세탁, 청소서비스, 노후주택 개보수 등

정서지원서비스

  1. 목 적 :
    지역주민의 정서·심리적 안정 및 회복, 부정적 감정 경감
  2. 기 간 :
    1월~12월
  3. 대 상 :
    정서·심리지원이 필요한 지역주민
  4. 내 용 :
    나들이, 외식문화체험, 시니어해피라이프, 복지관 행사 참여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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